장마철 다육이 관리법

다육이 장마철 관리 방법

다육이 장마철 관리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여러분이 키우고 계시는 다육이가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려면 오늘의 주제인 다육이 장마철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장마철 다육이 관리법
장마철 다육이 관리법

다육이 장마철 관리 방법

다육이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열대성 기후에서 자라나는 식물이므로 겨울철과 습한 날씨보다 여름철에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가 오는 날과 장마철 그리고 겨울에는 더 특별히 신경을 쓰셔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장마철 관리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깐 내리다가 그치는 소나기와는 달리 장마철은 짧으면 2주 길면 한 달이 넘도록 비가 오는 날이 지속 된다고 합니다. 이런 비가 오는 날씨에는 다육이와 선인장들이 습도가 높아져서 시들어버리거나 병이 들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을 선택하셔야 할까요?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선풍기를 활용해보세요.

선풍기는 다육이를 포함한 식물에게 매우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장소 또는 공간의 기온차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습기를 제거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다육이 농장에서도 비가 내리거나 습한 날씨에는 대형 선풍기를 활용해서 비닐 하우스 내 습기를 제거합니다. 그러므로 단독주택 또는 아파트에서도 선풍기를 활용하여 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다육이를 놓아둔 공간에서 약 4~5발자국정도 떨어진 곳에 선풍기를 놓으시고 중풍을 선택하셔서 선풍기를 회전 시켜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다양한 종류 또는 다육이 수가 많은 분들은 전부 바람을 맞을 수 있는 곳에 선풍기를 놓으시길 바랍니다.

2. 제습기 사용은 금지해주세요.

습기 제거를 목적으로 제습기를 사용하실 경우 키우던 식물과 다육이들이 병들어서 시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짧고 쉽게 말씀드리면 모든 식물은 잎 또는 줄기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제습기를 사용 할 경우 그 수분을 빼앗기거나 증발되서 병에 걸리거나 시들어버리게 되니 제습기는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3. 에어컨이 있는 곳은 피하세요.

다육이 또는 다육식물들은 앞서 말씀 드린 내용처럼 더운 날씨의 온도를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추운 환경에 노출이 될 경우 병이 발생 되거나 시들어버릴 수 있으니 에어컨이 작동 되고 있는 곳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내용을 간추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습기는 선풍기로 관리하시고 다육이가 있는 위치에서 약 4~5발자국 떨어진 곳에 선풍기를 놓고 회전으로 중풍 작동 시켜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2. 제습기는 다육이에 들어있는 수분을 빼앗아서 병들게 하므로 사용을 하지 말아주세요.
  3. 에어컨이 있는 곳은 다육이가 아플 수 있으니 자리를 옮겨주세요.

지금까지 다육이 장마철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맘은 건강 관련 정보도 다루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기

편도염 증상과 낫는 기간 치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